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코너킥

코너킥

코너킥 베팅

코너킥은 축구 경기의 규칙 중 하나입니다.
수비 팀 선수에게 마지막으로 닿은 공이 지면 혹은 공중에서 수비 팀의 골 라인을 완전히 넘어갔을때 공격 팀 선수가 수비 팀의 골 라인 양쪽 끝에서 공을 찰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규칙입니다.
골 라인 왼쪽으로 넘어갔다면 왼쪽 코너에서 공을 찰 수 있으며, 골 라인 오른쪽으로 넘어갔다면 오른쪽 코너에서 차야 합니다.
다른 선수의 방해 없이 공을 찰 수 있기 때문에 골대 근처로 공을 보내 헤딩이나 슈팅으로 골을 넣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코너킥 베팅이란, 이렇게 경기 중에 발생하는 코너킥의 개수를 예측하는 베팅입니다.
코너킥 베팅은 토토사이트가 제공하는 스포츠 베팅의 종류 중 하나로서, 축구 경기 중에 발생하는 코너킥의 개수에 대한 베팅입니다.
축구 경기에만 존재하는 규칙인 만큼, 축구 종목에 한해 가능한 베팅이라는 점이 독특합니다.
또한 개수의 합계에 대한 베팅이기 때문에 경기의 결과와 관련이 없습니다.
경기 결과에 상관 없이 개수만 예측하면 적중한다는 점에서 언더오버 베팅과 비슷합니다.
실제로 일반 언더오버 베팅처럼 특정 개수보다 높거나 낮을 것이라 예측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축구가 스포츠 베팅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기 종목이기 때문에, 축구는 이외에도 축구 종목 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항목에 대해 베팅이 가능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이 경기 결과에 대한 승무패 베팅과 핸디캡 베팅 및 언더오버 베팅을 주로 이용하지만, 그 외의 부수적인 경기 지표에 대한 베팅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는 예측이 매우 어렵고 그만큼 배당률이 높기 때문에 은근히 큰 인기를 끌기도 합니다.
베팅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지만, 크게 3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정 기준점을 정하고 양 팀이 기록한 개수의 합계가 기준점보다 높거나 낮을 것이라 예측하는 방식이 있으며, 특정 개수를 정하여 해당 개수를 먼저 기록하는 팀을 예측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기 종료 뒤 어느 팀이 더 많은 개수를 기록할 것인지 예측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에 전반과 후반을 나누거나, 특정 팀에게만 적용하는 방식으로 종류가 늘어나는 것입니다.
베팅 사이트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일반적이고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은 양 팀의 기록 합계가 특정 개수보다 높거나 낮을 것이라 예측하는 개수 예측 방식입니다.
드물게 첫 번째와 마지막 코너킥을 기록하는 팀을 맞춰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개수 예측 방식양 팀의 개수를 합해 특정 개수보다 많거나 적을 것이라 예측하는 방식
  • 팀 예측 방식둘 중 어느 팀이 더 많은 개수를 기록할 것인가 예측하는 방식
  • 개수 도달 방식특정 개수를 어느 팀이 먼저 기록할 것인가 예측하는 방식
 

세 가지 방식 모두 사용자에게 50% 확률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지닙니다.
개수 예측 방식은 사실상 일반 언더오버 베팅과 거의 비슷한 개념이고, 팀 예측 방식과 개수 도달 방식은 두 팀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라 결국 5:5 확률을 선택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개수 예측 방식과 팀 예측 방식은 경기가 종료된 이후에 적중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지만, 개수 도달 방식은 경기 중에도 적중 여부를 알 수 있다는 점에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개수 예측 방식은 기준점에 부합할 경우 매우 높은 배당률의 당첨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3가지 경우의 수가 있어 50% 확률에 가까울 뿐, 정확히 50% 확률은 아닙니다.
추가 옵션으로 경기 전체와 전반전 및 후반전을 나눠 베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코너킥 베팅의 다양한 종류와 배당률 예시입니다.